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뉴토끼

허니 블러드


정보


장르 로맨스, 판타지


작가 이나래


출판사 씨엔씨레볼루션


연재처

카카오웹툰 ▶ 카카오페이지 ▶


연재 기간

1부: 2014. 10. 22. ~ 2015. 09. 09. 2부: 2016. 05. 25. ~ 2017. 02. 15. 외전: 2022. 03. 03. ~ 2022. 03. 31.


연재 주기


단행본 권수 4권 (2017. 04. 03. 完)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줄거리


"너 되게 맛있는 냄새 난다. 한입만 먹어도 될까?"


그냥 기분 나쁘니까, 만만하니까.

괴롭힘에는 이유가 없다. 장난인 척 간사하게 괴롭힌다.

아, 내가 무당 딸이구나.

그렇게 나는 왕따였다.


어느 날 수학여행에서 내림은 자신을 괴롭히는 무리에 의해 억지로 폐교회 안으로 내몰린다. 거기서 부적이 붙여진 장롱을 열게 된다. 그 안에는 꽃에 둘러싸인 한 남자가 눈을 감고 있는데⋯. 그는 시궁창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내림한테 어떤 존재일까?



안내


한국의 로맨스 웹툰. 작가는 이나래.


카카오페이지 1위를 달리던 만큼 인기 작품이었다.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하이틴 로맨스물로 보일 수도 있으나 집단따돌림이라는 무거운 주제가 중점적으로 다루어지는 것이 특징.



연재현황


카카오페이지에서 2014년 10월 22일부터 1부 신내림편 연재를 시작하였다. 1부 완결 후 약 8개월간의 휴재 기간을 갖고 2016년 5월 25일부터 2부 페테슈편을 연재했다.


2017년 4월 19일자로 기다리면 무료로 전환되었다.


2022년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외전을 5화 동안 연재하였다.



설정

  • 뱀파이어 (흡혈귀) 인간의 피를 흡혈하는 불로불사의 생명체. 뱀파이어는 인간에 의해 또는 뱀파이어에 의해 탄생한다. 최초의 뱀파이어가 누구인지 어떻게 탄생했는지는 의문 피를 안 마시면 피에 대한 갈망이 존재하긴 하나 죽는지는 의문. 신체적 특징으로는 힘이나 민첩성 등 인간보다 신체 능력이 우월하고 평소에는 날개를 감추고 있다가 날개를 펼쳐 날 수 있다. 또한 뱀파이어 송곳니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에 대한 후각이 매우 뛰어나고 눈은 전부 금안인 듯하다. 불로불사라는 특징 덕에 오랜시간 부를 축적하였고 대부분의 뱀파이어는 부자, 귀족이다. 약점은 마녀, 퇴마 부적, 마늘, 십자가, 햇빛


  • 마녀 뱀파이어를 인간화시킬 수 있는 특별한 인간. 뱀파이어는 본능적으로 마녀의 피에 끌리지만 대부분의 뱀파이어는 불로불사를 원하기에 마녀를 꺼린다. 또한 마녀의 피를 마신 뱀파이어는 자동으로 '계약'을 맺게 된다. 뱀파이어는 마녀를 보호하고 명령에 따르며 마녀에게서 피를 얻는다. 마녀가 출혈이 발생하면 특유의 끈이 발생하여 뱀파이어는 마녀의 위치를 알게 되어 보호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계약을 파기하는 권한은 마녀에게 있다. 또한 부적을 통해서 계약 파기도 가능하다. 계약이 종료되는 조건은 뱀파이어가 인간이 되거나 인간이 죽거나 뱀파이어가 되면 된다. 과거에 마녀사냥을 당하여서 마녀가 많지는 않다. 작중 묘사되는 마녀는 신내림, 페테슈의 어머니, 록산나, 삼미.


  • 마기할매 신내림이 받은 신령. 마귀 마(魔), 기생 기(妓). 사람을 홀리고 이승의 원한을 저주로 풀어주는 신령이다. 그러나 저주는 기도한 자에게 다시 돌아온다. 현명하고 그릇이 큰 사람이 받아들여야 한다. 올곧지 못하고 그 힘을 현명하게 사용하지 못할 경우 그릇이 깨진다.. 또한 계속 거부할 경우 호되게 신병을 앓거나 마기할매가 노해서 좋지 못한 방법으로라도 자신을 찾도록 끊임없이 시험한다고 한다.


기타


  • 다른 웹툰인 이미테이션의 이마하가 특별편에 나왔었고, 이미테이션에서도 내림이가 나온다.


  • 2016 대한민국컨텐츠대상 만화대상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2022년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를 이어 성우진이 추가된 오디오웹툰 펀딩을 시작했다.



허니 블러드




조회수 20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