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뉴토끼

이미테이션


정보


장르 아이돌, 순정


작가 박경란


출판사 씨엔씨레볼루션


연재처

카카오웹툰 ▶ 카카오페이지 ▶


연재 기간

본편: 2014. 09. 30. ~ 2020. 04. 15.[1] 특별편: 2021. 03. 17. ~ 2021. 09. 21.[2]


연재 주기


단행본 권수 11권 (2020. 05. 19.)[3]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줄거리


"나는 짝퉁이지만 그래도 '진짜'를 꿈꿉니다." 약육강식과도 같은 연예계. 그곳에서 인기 아이돌 스타 '라리마'와 닮은 이미지로 간신히 발을 걸치고 있던 마하는 천우신조로 인기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어떻게든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결과는 아이돌 그룹 샥스의 멤버를 다치게 만드는 걸로 끝이 나고 만다. 그저 열심히 했던 것뿐인데, 왜 이렇게 돼버린 걸까? 탑스타의 짝퉁 이미지인 마하가 자기 정체성을 찾아 '진짜'가 되는 이야기.


무명아이돌 '티파티'의 멤버 이마하는 운 좋게 출연하게 된 인기 프로그램 '아이돌 대운동회'에서 어떻게든 눈에 띄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마하는 국내 탑 아이돌 샥스의 멤버를 건드린 탓에 ''국민밉상녀, 최강의 민폐녀''가 되고만다. 특히 샥스의 리더 '권력'은 마하에게 크게 역정을 내는데... 어찌 된 것인지 자꾸 권력과 마주치게 된다. 서로가 자꾸만 신경쓰이는 마하와 권력. "뭐 업히는 거 싫으면 이렇게 가고. 이게 더 좋다면 어쩔 수 없지." "넌 뭐가 그렇게 항상 괜찮은 건데? 대체 뭐가 그렇게 항상 죄송해?" 과연 이들은 일과 사랑 사랑과 일을 쟁취할 수 있을 것인가!?

연예계의 안 팔리는 아이돌 이마하와 잘 나가는 아이돌 권력의 연애를 그린 작품이다.




안내



연재현황


카카오페이지에서 2014년 9월 30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연재했고 2020년 4월 15일에 완결했다.


카카오웹툰에서 2021년 3월 17일부터 시즌0이 연재된다.




해외번역

  • Spottoon(스팟툰)에서 영어 번역 연재가 되었지만 사라졌다. (제목: Imitation). 그 후 Tappytoon에서 같은 제목으로 서비스되었다. (링크). 그리고 2019년 12월 3일부터 NETCOMICS(넷코믹스)에서도 같은 제목으로 번역 연재되었다. (링크). 또 Webnovel(웹노벨) (링크), 포켓 코믹스(Pocket Comics)에서도 번역 연재되었다. 그리고 2021년 3월 13일부터 Tapas(타파스)에서도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 NHN의 해외 서비스인 코미코의 일본어 페이지에서 번역 연재되었으나 삭제되었다. (제목: イミテーション) (링크) 그리고 카카오페이지의 해외 서비스이자 일본의 출판 만화 전자책 서비스인 픽코마에서 다시 같은 제목으로 번역 연재되었다.


  • 2017년 7월 19일부터 중국의 콰이칸 만후아에서 중국어 간체 번역 연재되었다. (제목: 绯闻女一号)


  • 2017년 12월 15일부터 카카오페이지의 인도네시아어 페이지에서 번역 연재되었다. (제목: Imitation)


  • 2019년 6월 6일부터 NHN의 해외 서비스인 코미코의 중국어 정체(대만어) 페이지에서 번역 연재되었다. (제목: Imitation)



특징


뜨냐 안 뜨냐가 권력이 되는 연예계를 배경으로 하면서도 너무 무겁지 않고 적당한 무게감의 로맨스 전개를 보이고 있다. 신데렐라식 로맨스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이 주가 되진 않고 어두웠던 두 주인공들이 서로를 만나면서 밝아져가고 성장해가는 과정이 주가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볼 수 있다. 다만 연예계의 어두운 면도 다루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다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2014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비활성 장르만화 연재지원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미테이션


조회수 13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