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뉴토끼

어게인마이라이프


정보

장르

법정, 드라마, 회귀


원작

이해날 《어게인 마이라이프》


작가

스토리: 도경 작화: 선용민


출판사

YJ코믹스


연재처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연재 기간

2019. 06. 12. ~ 2021. 09. 22.


연재 주기


이용 등급 15세 이용가




줄거리


열혈 검사의 인생 리셋, 절대 악을 심판하라!


대한민국의 열혈 검사 김희우. 법 위에 서서 대한민국을 주무르는 절대 권력자 조태섭의 비리를 조사하던 중 그의 일당에게 살해 당하여 바다에 버려진다.

하지만 김희우는 저승길에서 만난 저승사자에게 다시 한번 생의 기회를 얻게 되고, 전생의 기억을 간직한 채 찌질이였던 18살로 되돌아간다.

고딩으로 다시 돌아온 희우는 자신이 전생에서 알게 된 미래의 사건들을 활용해 악마 조태섭을 심판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는데…!


‘악마를 잡기 위해서는 그보다 더한 괴물이 되어야 한다.’




안내


원작과의 차이점


  • 웹툰에서는 로맨스가 없게끔 각색되었다. 각색된 이유는 웹소설에서 김희우와 김희아가 뜬금없이 결혼한 것을 두고 많은 비판을 받았기 때문이다. 웹소설에서 김희우는 김희아와 한국대학교에 다니던 시절 안면을 튼 정도이고, 검사가 되고나서 활약을 하는 사이에 천하그룹 김건영 회장의 별세 이후에 다시 마주쳤고 후반부 결말까지 김희아와 연애를 한적이 없으며 웹소설에서 김희우와 연애를 했다고 할 수 있는 인물은 김석훈의 혼외자녀인 김한미이다. 실제로 웹소설에서는 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 시작하기에 김한미의 등장분량은 히로인 중에서 압도적이다. 김규리도 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 등장했으나 중간고사 이후 합숙캠프에 참여하면서 알게되었다. 가장먼저 등장한 히로인은 김한미로 학기 초부터 등장해서 비중에서는 다른 히로인들의 분량 보다 월등히 많다.


  • 원작과 웹툰의 조태섭의 결말까지 가는 과정과 결말이 다르다. 원작은 조태섭이 자신의 살해교사를 하는 음성이 녹음되어 토론회에서 공개되고, 뒤이어 조태섭의 명령을 받은 검은 양복이 한지현을 죽이려다가 강성재에게 발각되지만 강성재가 검은 양복에게 제압당해 둘 다 죽임을 당하려던 걸 김희우가 검은 양복을 차량으로 박아서 제압하고, 검은 양복에게 걸려온 전화를 김희우가 받자 조태섭이 실종되고 출국금지된 상태에서 교각에서 신발이 발견돼 실종되고 자살로 알려졌지만 에필로그에서 김희우가 중국에서 조태섭을 발견했다는 누군가의 전화를 받고 미소를 짓고, 뉴스에서 조태섭이 살해당해 변사체로 발견된다. 웹툰은 음성이 공개되고 검은 양복도 김희우에게 싸움으로 제압당하고 처음에 조금 싸우기는 하지만 검은 양복의 심경의 변화[2]로 인해서 순순히 조태섭에게 가는 길을 내어주게 된다. 조태섭은 체포당해 한국에서 재판을 받고 징역형을 살게되는데 조태섭은 다시 재기를 할 것이라는 속으로 다짐하지만, 교도소에서 자살(로 위장된 살해)한 것으로 뉴스에 나온다.


  • 웹툰에서 박상만은 경영학과로 변경되었다.



개요

한국의 법정 · 드라마 웹툰. 작화는 선용민, 각색은 도경이 담당했다. 동명의 웹소설《어게인 마이라이프》를 웹툰화한 작품이다.



어게인마이라이프


조회수 14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