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뉴토끼

검술명가 막내아들


정보


장르

판타지, 회귀, 명가


작가

황제펭귄


출판사

고렘팩토리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연재 기간

2019. 02. 22. ~ 연재 중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줄거리


진 룬칸델.

대륙 최고의 검술명가, 룬칸델의 막내아들.

룬칸델 역사상 최악의 둔재.


비참하게 쫓겨나 허무한 최후를 맞이한 그에게 다시 한 번 기회가 주어졌다.


“너는 이 힘을 어떻게 사용하고 싶더냐?”

“저를 위해 사용하고 싶습니다.”


전생의 기억과 압도적인 재능, 그리고 신과의 계약.

최강이 될 준비는 끝났다.


룬칸델 가문의 일원은 대대로 13살이면 1성 기사가 된다. 천 년이 넘는 가문의 역사에서 13살이 지나기 전에 1성 기사가 되지 못한 이는 없었는데 그 기록을 깨고 25살이 되어서야 간신히 1성 기사가 된 사람이 바로 진 룬칸델이다.


결국 진은 가문에게 버림받아 쫓겨나고 죽기직전 우연한 만남에 마법을 배웠는데 아니!?


그렇다. 진의 재능은 검이 아니라 마법이었던 것이다. 마법을 배운지 고작 3년 만에 그림자의 신, 솔더렛은 그에게 계약을 제의한다.


그리고 알고보니 진은 자기도 모르는 저주에 걸려 능력을 활용하지 못했던 것이다.


솔더렛의 도움으로 마법과 검술을 모두 펼치는 마검사가 되나 했는데... 어처구니 없는 일에 휘말려 죽어버렸다… 이젠 다 끝났다고 생각에 포기하려는 찰나, 다시 눈 떠보니 왜 아기가 되어있지..?



안내


연재현황


카카오페이지에서 2019년 2월 22일부터 연재됐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연재된다.



특징


작품은 전체적으로 무협물을 판타지로 재해석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 3대 세력 중 주인공의 가문인 룬칸델은 마교, 지플은 정파의 천하제일가(뒤가 구린), 비먼트 제국은 황실의 느낌이 진하게 난다.


일반적으로 세계에 알려진 이미지부터가 정의의 지플, 악랄한 룬칸델, 신비의 비먼트로 보편적인 한국식 무협에서 정파, 마교, 황실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하다. 더불어 3대 세력도 잠자코 놔두고 있는 비궁은 세외세력이자 얼음의 힘을 사용하는 북해빙궁에서, 암흑마법사들을 부리고 1명의 왕을 유일왕으로 만들려고 하는 킨젤로는 혈교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듯 하다.


검술명가 막내아들이 만들어낸 명가라는 설정은 이후 명가물이라는 장르로 발전한다.



인기


연재 시작 1달도 안됐는데 62만명 이상이 작품을 읽고 있다. 독점연재와 함께 카카오페이지에서 신작 이벤트들을 여럿 뿌려준 덕도 많이 봤다. 물론 작품 자체가 재밌기에 단기간에 이 정도의 독자들을 모을 수 있었던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카카오페이지 입맛을 아주 잘 겨냥했다고 볼 수 있다. 2019년 11월 20일을 기준으로 독자가 102만명을 넘어섰다. 연재가 시작된지 10개월도 안됐음을 감안하면, 분명 빠른 속도.



기타


  • 작가가 황제펭귄이란 필명에 어울리게 펭귄 프로필 사진과 펭귄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댓글창에 출몰하기도 한다.


  • 작가의 아내도 황비펭귄이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다.


  • 여담으로 비먼트 제국에 있는 아카데미에 대한 설정은 가히 최악인데, 학교폭력 문제와 더불어 신분제로 인한 비먼트 귀족 학생들의 차별과 멸시가 겹쳐져서 상종도 못할 졸렬한 놈들이 다니는 꼴통들의 소굴로 나온다. 때문에 진도 전생부터 아카데미 사람은 상종도 안했고, 잦은 괴롭힘과 따돌림으로 퀴칸텔과 같이 있던 엔야는 등교거부를 하다가 결국 티칸으로 가족들과 함께 망명하면서 자퇴하였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2021년 학교폭력 폭로 사건이 터졌으며 라트리 구출, 엔야 탈출 에피소드가 쓰인 건 적어도 그 이전이다.



검술명가 막내아들




조회수 17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