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뉴토끼

나이트런

정보


장르

다크 판타지, 스페이스 오페라,


작가

김성민


연재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

2009. 04. 21. ~ 연재 중

연재 주기


단행본

권수 22권 (2023. 02. 02.)


이용 등급

15세 이용가



줄거리

세계관 설정:

430년이라는 미래, 성간 이동이 가능한 우주 시대.

인간은 괴수와 싸우는데, 이는 기사들과 함께 이루어진다.

기술의 초월적 발전으로 인해 전쟁은 판타지와 같아지고, 기술의 단절과 편향성으로 마법과 같은 기술들이 등장함.

우주의 다양한 별들을 배경으로 하며, 모든 인간을 멸망시키려는 악한 외계 생명체 괴수에 맞서 싸우는 인류의 이야기.


내용:

- 초인이자 인류 희망의 기사들이 검 AB소드를 사용해 외계 괴수와 싸움.

- 죽음의 세계관, 생존률 0.0001%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인류는 죽음과 희생을 당연시하며 괴수에 맞서 싸움.

- 1기에서는 괴수에 대항해 인류가 어느 정도 통합되어 보이지만, 2기부터는 인간들 간의 이해관계 대립과 권력 다툼이 드러남.


이러한 세계관과 상황에서 인류는 생존을 위해 투쟁하고 있지만, 상황은 절망적이며 인류 사이에는 이해관계와 권력 다툼이 생겨납니다.



연재현황

이글루스에서 연재하다 소완결 이후 베스트 도전에 연재했다. 베스트 도전 시절에 에피소드-0 프레이, 외전 파더스데이까지 연재했다. 그러다 2009년 4월 21일 정식 웹툰 입성. 웹툰 연재분과 파더스데이의 단행본으로 출판되었고 현재 나이트런 문 이라는 제목으로 네이버 토요 웹툰에서 학살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메인 에피소드-1 '히어로'부터 네이버 북스에서 3화 미리보기가 적용되었다. 참고로 미리보기엔 뒷설정이나 콘티가 추가로 공개되기도 했었으나, 네이버 북스 기준 396화 이후부터 1년 반 이상 추가분이 나오지 않고 있다.



나이트런



조회수 14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