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장르 드라마
원작 에시라 《접경지역의 동물병원》
작가
각색: 만달, 하리 작화: 최팔호
출판사 콘텐츠랩블루
연재처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연재 기간 2020. 11. 30. ~ 연재 중
연재 주기 토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줄거리
작은 동물병원의 원장인 수의사 김아영. 개원을 한 것까지는 좋았으나 진료는커녕 파리 날리는 나날만 이어지던 중, 어느 날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된다.
“거기 파충류도 진료 보나요?”
손님 하나라도 잡기 위해 호기롭게 콜을 외쳤으나 진료를 보러 온 것은
“그런데 용도 파충류인가요?”
청룡이란 신수였다! 그것을 시작으로 평범한 수의사였던 아영은 기묘한 일들에 줄줄이 엮이는데…….
신수들과 각종 요물들에 둘러싸인 동물병원 라이프!
안내
개요
한국의 현대 로맨스 웹소설. 작가는 에시라.
연재현황
카카오페이지에서 2018년 1월 12일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2019년 4월 11일 총 362화로 완결되었다.
약 7개월 후인 2019년 11월 13일부터 외전 연재가 시작됐으며 2019년 11월 24일 총 12화로 외전 역시 완결되었다.
등장인물
김아영 본작의 주인공.
오한나 일명 오실장. 본작의 애견미용사. 귀신을 보고 기절하거나 호랑이수인 모습으로 둔갑한 백무건을 보고 벌벌떠는 모습을 보인다.
배주현 인턴 시절 김아영과 같은 병원에서 일했던 수의사. 체구는 여리지만 터프한 성격. 에카차크라와 관련된 인간.
박태경 아영의 동창. 수의직 공무원. 베니에게 미움받고 있다.
신준섭 아영과 직업으로 인해 얽힌 사람. 또라이 기질이 다분하다.
설정
세계관의 경우 인간계를 포함해 이승에 사는 모든 것들을 차안, 인간계와 이승의 것 이외의 세계를 피안이라고 하며, 이 두 세계 중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는 자들을 이매망량이라고 한다.
차안과 피안의 세계 사이의 교류의 경우 조선시대에 '괴력난신'이라 하면서 핍박받아 좀 쇠하긴 했어도 근대화 때까지만 해도 나름 왕래가 잦았으나,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의 여파로 사실상 단절되어 버린 모양.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의 피해가 피안의 세계에도 악영향을 많이 끼쳤는데, 두 사건으로 인해 많은 정령과 도깨비들이 사라졌고, 땅의 기운도 쇠락하여 토지신들도 타락하고 힘을 잃었다고 한다.
피안의 세계에도 영물과 신수들을 밀렵하는 자들이 꽤 있는데, 수집/약재/사역 등 목적은 다양하녀 보통 중국으로 많이 팔려나간다.
기타
장르가 판소로 분류되어 있는데 정작 주인공은 연애에 관심이 없고 주인공이 아닌 조연들만 연애한다(...). 어쨌든 거짓말은 하지 않았다
카카오페이지에서 2020년 11월 30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연재된다. 스토리는 만달, 하리, 작화는 최팔호가 담당했다.
원작에 비해 스토리가 변경된 부분이 있다.
같은 세계관의 작품인 《어둑서니 사냥꾼의 기담》이 연재되고 있다.
Commentaires